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상조 율목항 관매도 배시간표 정리

섬여행 정보 2021. 7. 2. 08:25

 

 

상조 율목항 관매도 배시간표를 자세히 정리하여 오늘 포스팅에서 알려드립니다.

 

상조   율목항   관매도   배시간표   정리

 

 

오늘은 상조 율목항 관매도 배시간표를 정리하고 있습니다. 상조 율목항 출발 관매도 도착 노선입니다. 관매도 주소는 전라남도 진도군 조도면 관매도리입니다. 관매도에 처음으로 사람이 살기 시작한 시기는 1600년경으로 나주에서 강릉함씨 함재춘이 입도하였다고합니다. 1700년대 초에는 지산면에서 제주고씨가 입도하였고 1700년대 중엽에는 해남에서 전주이씨 이승우가, 말엽에는 영암에서 김해김씨 김명신이 입도하여 마을을 형성하였다고 합니다. 관매도는 1914 행정구역 개편으로 법정리로는 관매도리이지만 행정리로는 관매리와 관호리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원래 관매마을은 수원이 좋은 제터골이었으나 1920년경에 현재의 마을터로 옮겼다고 합니다. 1914 이전에는 볼매라고 불렀는데 이는 새가 입에 먹이를 물고 잠깐 쉬어간다는 뜻이라고 합니다. 1914 리명을 한자식으로 고칠 볼매의 볼은 관으로, 매는 매로 표기하였습니다. 해변에 매화가 무성하게 자라고 있어 관매도라는 설도 있고, 관호리는 달밝은 밤에 주위를 보면 마치 병풍처럼 둘러쌓여 있어 달빛에 비추어진 모습이 호수처럼 보인다 하여 관호라고 하였다는 설이 있습니다. 설화와 전설로는 꽁돌과 형제섬, 구렁바위가 있다. 후박나무를 비롯하여 각종 해산물이 풍부하게 생산됩니다. 진도 주변에는 혈도, 가사혈도, 백야도, 상조도, 하조도, 관매도, 독거도 그리고 접도, 금호도가 있습니다. 관매도 배편은 가사도, 갈목도, 고평사도, 관사도, 광대도, 내병도, 눌옥도, 대마도, 동거차도, 라배도, 마진도, 모도(진도), 목포, 백야도, 상조(율목항), 서거차도, 성남도, 소마도, 소성남도, 송도(진도), 시하도, 양덕도, 옥도(진도), 외병도, 율도, 저도(진도), 주지도, 진도 쉬미항, 진도 팽목항, 진목도, 하조도 창유, 혈도에서 여객선을 이용할 있습니다. 대부분 상조 율목항이나 진도 팽목항에서 많이 이용합니다. 섬사랑10, 섬사랑13, 한림페리11, 새섬두레가 운항을 하고 있습니다. 오늘 포스팅에서는 상조 율목항 관매도 배시간표를 자세히 정리하여 알려드립니다.

 

 

 

 

 

 

 

 

상조 율목항 관매도 배시간표와 함께 읽으면 좋을 포스팅을 다음과 같이 정리하여 알려드립니다.

 

관매도 배편, 관매도 배시간표, 관매도 배편 요금 정리

 

 

 

 

 

 

 

상조 율목항 관매도 배시간표는 다음과 같습니다.

 

상조   율목항   관매도   배시간표   정리

 

 

 

 

상조 율목항 관매도 배시간표

 

 

 

출발 : 상조 율목항

도착 : 관매도

 

상조 율목항->관매도 배시간표, 요금
선박명 출발시간 소요시간 등급 어른 중고생 경로할인 어린이
섬사랑10 15:48 0시간 53 일반객실 4,950 4,400 4,000 2,500
섬사랑13 15:48 0시간 53 일반실 4,950 4,400 4,000 2,500

 

상조 율목항 출발 관매도 도착 배시간표는 15:48입니다. 관매도 배편 요금은 4,950원입니다. 율목항에서 관매도까지 소요시간은 50분입니다.

 

 

상조   율목항   관매도   배시간표   정리

 

 

오늘 정리하여 알려드린 상조 율목항 관매도 배시간표는 가장 최신정보를 포스팅 시점에서 한국해운조합의 가보고싶은섬에서 확인하고 정리하였습니다. 하지만 상조 율목항 관매도 배시간표는 동계 하계와 같은 계절에 따라 또는 여객선사 여객선터미널 사정에 따라 변할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이상으로 상조 율목항 관매도 배시간표를 자세히 정리하여 알려드렸습니다. 오늘 포스팅한 상조 율목항 관매도 배시간표 포스팅 작성일 기준의 실제 운항한 정보이며 가보고싶은섬 홈페이지와 어플에서도 확인이 가능하니 참고바랍니다.

 

가보고싶은섬 홈페이지에서 배시간표 확인하기.

 

가보고싶은섬 어플 다운받기(안드로이드)

 

가보고싶은섬 어플 다운받기(아이폰)

 

 

댓글